출처 : http://www.thisisgame.com/board/view.php?id=507822&board=&category=11805&subcategory=&page=1&best=&searchmode=&search=&orderby=&token=

 

< 제레인트 포스유저 베네틱스 >

 

 

안녕하세요 베네틱스 입니다.

이번에 포스유저의 스킬트리가 많이 개선되었는데요..

아무리 트리를 바꾸고 실험을 해봐도..

패치전의 데미지가 나오지 않아 결국 범용성 트리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파이널데미지가 있는사람 없는 사람 할것 없이..

쉽게 사용할수 있으며..

현재 패치에서 더이상 데미지의 변동이 없는 이상

가장 최적화가된 스킬트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이 스킬트리 외에도 많은 스킬트리가 존재하겠지만..

포스유저의 특성을 최대한 끌어올린 이 트리를 많은 포스유저분들이

참조하셨으면 하는 바램으로 이 글을 적습니다..

 

 

 

⊙ 유투브 특성상 동영상 오른쪽 하단에 있는 360p 480p 720p를 누르면

동영상 화질의 변경이 가능하나.. 인터넷 회선이 느린 분은 360p를 권장합니다.

 

 

< 만티 노말 클리어 타임 13분 24초 >

< 만티 헬 클리어 타임 16분 6초 >

< 아포칼립스 클리어 타임 24분 46초 (1/2) >

< 아포칼립스 클리어 타임 24분 46초 (2/2) >

 

 

< 베네틱스의 현재 스펙 공개 >

 

 

 

< 베네틱스의 스킬트리 공개 >

 

 

 

 

< 스킬 설명 >

위의 트리는 콜로용으로도 쓸수있는 범용성 트리입니다.

 

그라비티볼은 고강으로 갈수록 마스터와 1의 데미지가 그다지 차이가 없고...

주력스킬로 쓰기에는 은근히 긴 선딜과 후딜로 인해...

주력기는 될수 없을것 같습니다.(하지만 문장정도는 박아두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코멧도 마찬가지로 쿨타임은 줄었지만 강력한 한방이 없어졌기 때문에...

마찬가지로 주력기로 사용하기엔 데미지가 많이 부족하고요...

잔몹 처리나 보스의 슈아깨는 용으로 쓰면 적절할것으로 보입니다.

 

레이즈는 중간보스중 눌러지는 보스를 위해 1개정도는 찍었습니다.

딱 1타만 때리고 캔슬시키고 보스가 일어나는동안 안전하게 마홀을 쓸수있게 하는

견재용이라는 느낌이 강합니다.(데미지는 기대하지않는게 좋습니다...)

 

포스 실드는 포스의 유일한 방어스킬입니다.

살고 싶다면.. 마스터를 권합니다,

 

슬로우는 이번 개편으로 인해 굉장히 느려지는 효과를 얻었습니다.

살고 싶다면.. 마스터를 권합니다.

 

타임 리스트럭션은 마스터시 8.5초의 시간 멈춤 효과가 있습니다.

패치전처럼 선행만 찍는다면 짧은시간밖에 멈출수 없지만 마스터시 0.5초가 증가하였습니다.

콜로에서도 충분히 쓸수있는 스킬이기때문에 마스터를 권합니다.

 

블랙홀은 마스터시 빨아들이는 범위가 증가합니다.

개편 후 빨아들이는 속도도 빨라져서 콜로에서도 일단 맞기시작하면 벗어날수가 없습니다.

마스터를 권합니다.

 

마이크로홀 마스터와 1레벨의 차이는 그렇게 크지 않으나...

그래도 주력기이기 때문에 문장과 함께 마스터를 권합니다.

이번 개편으로 인해 포스유저의 주 딜링기가 되었습니다.

 

포이즌은 심한 칼질을 당해서 안찍는 분들이 계시는걸로 알고있는데..

암공 + 파뎀 세팅이라면 필수입니다.

파이널데미지가 300만 넘는다면 적어도.. 데미지 1~3만은 뽑을 수 있습니다.

엑셀쓰고 마홀 + 포이즌 + 마홀 + 포이즌 이런식으로 랭크를 쉽게 올릴수도 있습니다.

 

포스 익스플로전은 포스가 쓸수있는 몇개안되는 원거리 공격입니다.

마스터를 권합니다.(콜로에서도 쏠쏠합니다.)

 

각종 생존기 및 HP MP 전부 마스터를 권합니다.

 

미스틱 메디테이션이 아무리 잉여스킬이라고해도..

파티를 위해 일단은 배워둡시다.. ㅠㅠ

 

포스 웨이브는 콜로, 사냥 둘다 유용한 스킬입니다.

쓰기 나름이지만.. 저는 굉장히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참고로 텔레포트가 1레벨이라 쿨타임이 15초인데..

저는 텔포 문장을 박아서 12초로 쓰고있습니다.

콜로하시는 분이라면... 텔포정도는 박아두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 포스유저 스킬 블랙홀의 변화 >

 

 

< 킥 팔라의 창시자 list 님과 콜로 한판 >

 

 

< 개편 후 스킬 후기 >

일단 전체적으로 데미지의 총량은 패치전보다 적어진 것은 사실입니다.

한방 데미지가 강하고 시원시원한 타격에 슈아까지 깨주는 샤워와

극 파이널데미지로 갈시에 괴랄한 데미지를 보여주던 포이즌이 연속으로 칼질 당하면서

상당한 데미지를 손해보고 있지만 SP의 넉넉함으로 마홀을 찍게되어 그 부족한 부분의 데미지를

충당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일단 말씀드리고 싶은것은..

현재 포스유저는 패치전보다 스펙이 높으면 높을 수록(파뎀↑) 너프이고

스펙이 낮으면 낮을 수록(파뎀↓) 상향이라는 느낌이 강합니다.

 

일단 퍼센트 데미지가 낮아졌기때문에 스펙을 아무리 올려도..

더이상 데미지의 상승이 없다시피 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는 엄청 너프를 당한것이나 다름없습니다.

 

하지만 일단 레이즈를 배울수가 있고...

코멧의 돌 크기가 커졌으며...

블랙홀의 범위와 빨아들이는 능력이 상향되었고..

슬로우가 정말로 슬로우 다워졌고..

그라비티 볼의 데미지가 많이 상승했습니다.

 

엑셀을 쓰고 딜링을 해도 패치전처럼 보스의 피가 쫙쫙 떨어지는 쾌감은 없지만...

엑셀을 쓰지 않아도 보스의 피가 꾸준히 떨어지기 때문에...

평타를 치는 시간은 많이 줄었습니다..

 

하지만.. 단점이 있다면...스킬을 많이 쓰기 때문에..

내구도 소모가 빨라 수리비가 ㅎㄷㄷ 합니다...

네스트 던전 솔플 한번 갔다오면 꼭 수리를 해야겠더군요...

 

 

 

< 결론 >

포스유저는 아직 죽지 않았습니다!!

마공 + 암공 + 파뎀 세팅으로.. 패치 전 만큼은 못되지만...

그래도 상당한 데미지를 뽑을수 있다고 장담합니다.

 

엑셀은 패치전보다 상향되었습니다.

더이상 스킬 쿨타임 눈치보면서 쓸 필요가 없어졌으니까요...

 

아직까진... 가축의 위치로 떨어지지 않았다는것을 장담합니다.

 

귀족의 위치는.. 현재 아처계열이 잡고있지만..

언젠가... 언젠가 보마의 딜링을 따라잡을 그날까지 열심히 건의하고 실험하겠습니다.

지켜봐 주세요 ㅎㅎ

 

 

 

< 추가사항 >

현재 스킬은 썼지만 데미지가 들어가지않는 버그가 있습니다.

영상을 보시면 알겟지만.. 가끔 마홀이 전혀 타격이 안될때가 한두번 있습니다.

이것은 딜링에 심각한 문제이며.. 개발자분들은 신속히 이 문제를 해결해주셨으면합니다.

 

콜로세움에 타임 리스 버그가 있습니다.

상대방이 특성 액션을 취할때 타임 리스를 걸면..

타임이 걸려서 멈춰지기는 하지만 타격이 전혀 안되는 버그가 있습니다.

가끔이긴 합니다만...

타임 한번에 목숨을 거는 포스유저의 특성상...

이것은 심각한 문제가 아닐 수 없습니다.

개발자분들은 신속히 이 문제를 해결해 주셨으면 합니다.

 

현재 마홀, 레이즈가 시전시 캔슬이 가능하도록 설계가 되어있는데..

좌, 우, 뒤로는 캔슬이 되지만 앞으로는 캔슬이 되지 않습니다.

버그인것 같은데.. 앞으로도 캔슬이 되도록 고쳐주셨으면 합니다.

 

 

주소 : http://www.thisisgame.com/board/view.php?id=507822&category=11805

posted by ZeroZZ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