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goo.gl/vrxsNN




현재 마소에서 윈도우용 패치를 완료한 상태입니다.. 

고로 컴사이트에서 각종 벤치랑 실험으로 어느정도 사이즈가 나온 상태에요


대충 정리가 된 상태인데. 일반인이 영향을 받게될 피해는 대충 이정도입니다


1. 인코딩

-> 초고화질의 빡센작업 기준.. 한마디로 i/o 대역폭 다 쓰는 초고난이도 인코딩. 일반적인 인코딩은 영향이 없음


2. 가상화(예: VMware)

-> 작업의 원리 자체가 cpu랑 대역폭을 극한으로 갈궈서 새로운 세상을 창조하는거라 성능저하가 발생할수밖에 없음


3. NVME SSD

-> 일반 사타 SSD는 애초에 대역폭을 다 못써서 성능저하 X

반면 대역폭을 다 사용했던 NVME SSD는 속도가 최대 반토막까지 난다고 함.


4. 서버컴 속도저하로 인한 온라인게임 렉

-> 기업의 서버컴이 속도가 저하되면 온라인게임에서 자연히 렉이 발생하고 이는 고스란히 게이머가 체감하게 됩니다



대충 이정도로 요약할수 있겠네요


CPU의 연산능력 자체가 떨어진건 아니라서 대부분의 작업들은 별 영향이 없구요


기존에 입출력 대역폭을 극한까지 사용하던 소위 빡센 작업들이 성능하락의 대상입니다


위에 적었다시피 일반유저들 작업중에 입출력 대역폭 거의 다 쓰는건 가상화 인코딩 NVME 정도구여



이밖에 대역폭 많이 쓰는 특정 전문가 작업하시는분도 성능하락의 대상이 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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